
본문 : 포모스 - 박상진 기자
‘브리온이스포츠’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팀 ‘OK저축은행 브리온’이 5월13일 신구대학교와 e스포츠 유망주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e-스포츠 전문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신구대학교 e-스포츠과’는 2023년 신설된 게이밍 산업 전문 교육기관으로 e스포츠 산업분야 전문인재 양성과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실무 중심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며 프로게이머, 코치, 감독, 단장, 방송PD등 업계 출신 전문 교수진이 직접 수업하며 현장감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신구대학교 e-스포츠과’는 한국이스포츠협회 주관 ‘2024 이스포츠 대학리그’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부문 우승(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차지하며 성과를 입증했다.
‘신구대학교 e-스포츠과’ 강도경 학과장은 “대학 e스포츠과 최초로 프로게임단과 직접적 MOU를 맺는 것에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OK저축은행 브리온’과 ‘신구대학교 e-스포츠과’가 함께 ‘LCK 아카데미 시리즈’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이를 위한 OK저축은행 브리온의 코칭스태프 및 선수들의 지원을 학생들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OK저축은행 브리온’ 박정석 단장은 “신구대학교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유망주 선수풀을 확보하고, LCK 아카데미 시리즈 OT(오픈토너먼트)에 출전하는 신구대 학생들이 최고의 기량을 펼쳐 ‘OK저축은행 브리온’의 프로게이머로 입단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주길 바란다" 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