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아프리카TV)은 e스포츠 토너먼트 서비스 'GGGL'을 오픈했다.
GGGL은 유저들이 게임 시작전에 하는 인사말 'Good Game, Good Luck'(굿 게임, 굿 럭)의 약자로, 게임을 함께 플레이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참가접수부터 대진표 생성, 공지사항 등 e스포츠 대회 운영에 필요한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공, 그동안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해보지 않은 유저라도 쉽고 편리하게 대회를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스트리머뿐 아니라 유저들이 e스포츠 대회 페이지를 쉽게 개설할 수 있어, SOOP 플랫폼에서 보다 많은 e스포츠 콘텐츠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또 SOOP은 게임사나 기관에 대해서는 별도의 소통망과 홍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GGL 서비스 오픈과 함께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한다. GGGL에서 대회를 주최하는 주최자들에게 스트리머 부문 2000만 원과 일반인 부문 500만 원 등 총 250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지원해주는 상금 지원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SOOP 채정원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SOOP은 누구나 e스포츠를 방송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프로게이머가 아니어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e스포츠를 위해 GGGL을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문 : https://m.sports.naver.com/esports/article/076/0004151733?sid3=79e
남정석(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