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본문 : 인벤 - 양영석 기자

 

자료제공 - 빅픽처인터렉티브(주)

 

i1754065027.png

 

한국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각축전! ‘WCG 2025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 크리에이터 럼블(이하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의 관람 티켓이 오픈된다.

글로벌 e스포츠 브랜드 WCG(월드 사이버 게임즈)는 오는 23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의 경기 관람 티켓 예매가 1일 오전 9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오픈된다고 밝혔다.

WCG와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이 공동 주관하며 스마일게이트가 후원하는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는 WCG가 자체 개발한 보드게임인 '크리에이터 럼블'로 진행된다.

‘크리에이터 럼블’은 크리에이터 4인이 한 팀이 되어 다양한 게임과 미션을 진행하며 획득한 주사위로 가장 마지막 칸에서 가장 가깝게 도착하는 팀이 우승하는 게임이다.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는 작년 ‘WCG 2024 페스티벌’에서 크리에이터 럼블 한국 대표팀으로 참가해 우승을 차지한 테스터훈을 비롯해 다누리, 대생이, 애교용, 유봉훈, 케인, 매드라이프, 에스카 등 총 32인의 크리에이터가 8팀으로 나뉘어 승부를 가린다.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에서 선보이는 게임 미션 종목은 기존의 익숙한 e스포츠 종목이 아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구성되어 전∙후반전 각각 3라운드씩, 총 6개의 라운드로 진행된다.

오는 16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전반전 종목은 팀 협력 게임인 '푸싱 잇! 투게더 - 시시포스 코-옵(Pushing it! Together - Sisyphus Co-op)', '피코 파크 2(PICO PARK 2)', '무빙 아웃 2(Moving Out 2)'가 선정되었다. 이어서 23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펼쳐질 후반전 종목은 ‘틀린그림찾기3D(Spot the Diff 3D)’, ‘웹 게임 4종 릴레이’와 '파티 애니멀즈(Party Animals)'로 진행된다.

민경준 WCG 총괄은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터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를 통해 게임 팬들에게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짜릿한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하며, “올해 여름을 뜨겁게 달굴 색다른 콘텐츠로 찾아갈 계획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WCG의 공식 커뮤니티로 활용 중인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STOVE(스토브)’ 에서는 ‘WCG O/X 퀴즈’, ‘승부 예측’ 등 다양한 유저 참여형 이벤트가 펼쳐진다. 특히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 참가팀별 STOVE 라운지에서 유저들의 활동량에 따라 응원하는 팀에게 추가 상금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는 WCG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전반전 경기는 참가 크리에이터들이 개인 방송을 통해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함께할 예정이다. 참가 크리에이터 및 방송 시간 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OP